[1기] 소학회 준비위원회 1

2021. 8. 19. 16:24교내활동/소학회 준비위원회

우리학교 데이터 사이언스학과는 올해 신설된 과이다. 그리고 우리과가 신설되기 이전에는 데이터 과학 연계전공이라는 것이 있었고, 이 연계전공이 데사과를 대신하고 있었다.

우리과가 신설이라 없는 것이 많았다. 직속 선배도, 소학회도, 학생회도 없었다.
소학회는 쉽게 말해 과내 동아리라고 보면 된다.


학생회의 경우 학기 초 비상대책위원회 형식으로 구성되어 총 4명 추후 1명이 추가되어 5명으로 구성되었고, 드디어 2학기에 소학회를 만들어 운영하게 되었다. 그래서 8월에 소학회 준비위원회를 모집했고 나 또한 지원했다.

소학회는 각 트랙별로 데이터 엔지니어, 머신러닝 엔지니어, 데이터 사이언티스트, 데이터 애널리스트 총 네개의 소학회가 만들어질 예정이고, 나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쪽 준비위원회를 지원했다.

위원회가 구성되고, 나는 준비위원장이 되어버렸다. 하하 지원자가 나밖에 없었음.. 어쩌면 다른분들은 이야기를 안하고 있었을지도..

그리고 각 트랙별로 대표를 한명씩 정하고, 총위원장 1명, 트랙별 대표 각 1명씩, 총 5명의 대표가 선출되었다.

지금은 각 트랙별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고, 데이터사이언티스트 트랙의 경우 월욜마다 회의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.

이번주 주말중에 총회의도 어떻게 진행할지 이야기해봐야겠다.

그리고 지금 생긴 걱정거리
<활동형태가 유사한 경우 소학회 승인이 안날 수 있음>이라는 문구때문에 생긴 것인데..

우리 과에 생길 소학회 4개의 경우 활동 형태가 유사할 수 밖에 없다. 왜냐면 준비위원회에서 함께 의논해서 짜기 때문에.. 여기서 활동 형태라는게 활동하는 방식, 즉 스터디, 토론, 논문관련 활동 등과같은 그런 것을 말하는 것인지. 혹은 소학회의 주제를 의미하는 것인지 헷갈리기 시작했다. 전자를 이야기하는 것 같은데.. 그러면 솔직히 소학회가 많이 만들어질 수 없는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.. 어렵다..

타과 소학회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싶은데.. 만들어졌다 사라졌다들 다들 많이 반복하는지 정보가 잘 없다..

어렵다 어려워 현대사회..

'교내활동 > 소학회 준비위원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소학회 준비위원회 6  (0) 2021.09.07
소학회 준비위원회 5  (0) 2021.09.06
소학회 준비 위원회 4  (0) 2021.09.02
소학회 준비위원회 3  (0) 2021.09.01
[1기] 소학회 준비위원회 2  (0) 2021.08.23